직장암은 양성과 악성으로 나뉩니다 내용 참고하세요.
직장암은 직장에 종기가 생겨 변비, 출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대변 습관의 변화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대변 횟수가 많아지고 대변은 매번 조금씩이지만 항상 대변을 보고 싶어합니다.
횟수가 많아지면 환자의 변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 관련 내용도 알아보시고요. 직장암은 양성과 악성이 따로 있는 건가요, 이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암은 양성과 악성으로 나뉩니다
직장암은 반드시 악성이지만 직장종양은 직장양성종양과 직장악성종양으로 나뉩니다.
직장 섬유종, 지방종, 낭종 또는 직장 용종과 같은 직장 양성 종양을 직장 양성 종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중 직장 용종, 특히 선종은 이 부분이 악성 경향이 있으며 5%의 확률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
직장악성종양인 직장암의 경우 임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화기 종양으로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수술적 근치치료를, 중기에는 수술적 치료를 선택하며 수술 후 방사선이나 화학요법을 병행하면 말기에는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는 적절한 완화 수술, 화학 요법 또는 최상의 영양 지원 대증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건강해지는 의학 꿀팁 : 직장암에 주의해야 할 점
1. 식이요법.일반적으로 수술 후 48시간 후에 상황에 따라 유동식 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주 정도 일반식품을 섭취할 수 있으며, 소화가 잘 되는 찌꺼기가 적은 음식을 선택하고, 너무 묽고 조섬유가 많은 음식을 피하고, 콩 제품, 계란, 생선이 좋으며, 수프, 주스를 첨가하여 대변을 건조시키고 세척이 용이하도록 합니다.
2. 행사.복압의 활동을 과도하게 증가시켜 인공 항문의 결장 점막 탈출을 유발하지 않도록 활동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합니다.
3. 재검사 시간 및 적응증.직장암 수술 후 정기적으로 병원에 돌아와 화학요법을 시행하고 백혈구 수를 정기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인공항문이 좁거나 배변이 어려운 것으로 판명되면 즉시 내원하여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 직장암이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되는지 관련 설명이였어요, 관련 추가정보는 이내용의 관련링크자료 꼭 참고해보세요,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좋은정보들 참고부탁드려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