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도 바뀌던데요

몸이 허하면은 무서운 초기증상

 몸이 허하면은 무서운 초기증상 공유 드립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며 어떤 사람은 몸이 건장하여 자주 병에 걸리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면역력이 약하면 자주 병에 걸리고 겨울에는 손발이 차가운 증상이 나타나는데, 한의학에서는 몸이 허약하다고 하는데, 허약 환자는 평소에 몸조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몸이 허약하면 대처법 낫는법?




 몸이 허하면 [from 건강120까지]

1. 식생활조리
몸이 허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몸이 허한 경우에는 몸조리를 잘하여 체질을 개선해야 합니다. 식단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닭고기, 녹두, 동과 등의 음식을 많이 먹는데 이러한 음식은 음을 촉촉하게 하고 건조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교와 대추를 먹어 기혈을 보하고 단백질을 더 많이 보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생선 수프, 닭 수프, 계란을 더 많이 먹고 식이 조절을 꾸준히 하면 허약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꾸준한 운동
몸이 허약해지면 식이요법뿐만 아니라 적당한 운동도 하고 산책, 조깅, 요가 등의 운동을 많이 하면 허약 증상을 개선하고 근력을 강화하며 몸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햇볕을 많이 쬐면
햇볕을 쬐면 양기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몸이 허약한 환자는 모두 양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야외 운동을 많이 하여 양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몸이 허약한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충분한 수면
장기간 밤을 새우면 수면이 부족해지고,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허약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밤을 새지 말고 매일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5. 발을 담그기
발을 담그는 것은 좋은 보양법입니다. 발을 담그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약한 환자는 자주 발을 담글 수 있습니다.

몸이 허약하면 어떻게 하느냐 관련 증상 및 치료법 작성해 보았습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음식에 주의해야 하며, 따뜻한 음식을 많이 먹고, 날것과 차갑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아야 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상 건강정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