뎅기열은 뎅기열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까 내용 참고하세요.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의해 매개되는 급성 전염병의 일종으로 동양 광둥, 하이난, 홍콩, 마카오, 광시 등 연안 지역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그럼 뎅기열은 잘 낫나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뎅기열은 치료가 잘 되나요
뎅기열은 비교적 빨리 발병하며 임상적으로는 일반적으로 두드러기 발열, 전신 관절 근육통, 발진, 림프절 비대, 극도의 피로 및 백혈구 감소가 주요 특징입니다.
현재 이 질병에 대한 특별한 치료제는 없으며 주로 대증 지원 치료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 질병은 자가 제한 질환으로 예후가 좋다.
1. 일반 치료 : 급성 발병 기간 동안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묽은 죽, 국물 등과 같은 액체 식단을 제공함과 동시에 입과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모기 방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대증치료 : 고열환자는 아이스팩, 아이스캡 등의 물리적 냉각처리를 하고 물리적 냉각 후에도 체온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해열제를 적절히 투여할 수 있습니다. 고열이 계속되면 프레니손과 같은 호르몬을 투여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 및 구토가 있는 환자는 탈수를 피하려면 적시에 수액을 보충해야 합니다.
출혈 경향이 있는 경우 지혈 민감성, 카바크락, 비타민 C 및 비타민 K를 지혈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뇌부종이 동반되면 탈수 치료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만니톨입니다.
뎅기열 예방 방법
1. 감염원 통제 : 질병 또는 의심 사례가 발견되면 즉시 관련 부서에 보고하고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를 위해 격리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2. 전파 경로 차단 : 연안 지역의 모기 예방 및 모기 퇴치 홍보를 강화하고 전염병 지역의 위생 환경을 개선하며 개인 위생을 개선합니다.
이상 뎅기열 치료 여부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입니다.
위의 내용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건강과 즐거운 생활을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