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도 바뀌던데요

뎅기열은 뎅기열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까

 뎅기열은 뎅기열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까 내용 참고하세요.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의해 매개되는 급성 전염병의 일종으로 동양 광둥, 하이난, 홍콩, 마카오, 광시 등 연안 지역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그럼 뎅기열은 잘 낫나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뎅기열은 치료가 잘 되나요

뎅기열은 비교적 빨리 발병하며 임상적으로는 일반적으로 두드러기 발열, 전신 관절 근육통, 발진, 림프절 비대, 극도의 피로 및 백혈구 감소가 주요 특징입니다.
현재 이 질병에 대한 특별한 치료제는 없으며 주로 대증 지원 치료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 질병은 자가 제한 질환으로 예후가 좋다.

1. 일반 치료 : 급성 발병 기간 동안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묽은 죽, 국물 등과 같은 액체 식단을 제공함과 동시에 입과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모기 방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대증치료 : 고열환자는 아이스팩, 아이스캡 등의 물리적 냉각처리를 하고 물리적 냉각 후에도 체온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해열제를 적절히 투여할 수 있습니다. 고열이 계속되면 프레니손과 같은 호르몬을 투여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 및 구토가 있는 환자는 탈수를 피하려면 적시에 수액을 보충해야 합니다.
출혈 경향이 있는 경우 지혈 민감성, 카바크락, 비타민 C 및 비타민 K를 지혈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뇌부종이 동반되면 탈수 치료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은 만니톨입니다.

뎅기열 예방 방법
1. 감염원 통제 : 질병 또는 의심 사례가 발견되면 즉시 관련 부서에 보고하고 조기 진단 및 조기 치료를 위해 격리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2. 전파 경로 차단 : 연안 지역의 모기 예방 및 모기 퇴치 홍보를 강화하고 전염병 지역의 위생 환경을 개선하며 개인 위생을 개선합니다.

이상 뎅기열 치료 여부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입니다.
위의 내용이 보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건강과 즐거운 생활을 기원합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