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드리는 내용은 폐렴 퇴원 후 어떻게 간호하는지 작성합니다.
폐렴은 종말 기도, 폐포, 폐간질의 염증을 말합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 및 기타 병원성 미생물과 방사선 및 흡입 이물질과 같은 물리적 및 화학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임상 증상은 발열, 기침, 가래, 가래에 피가 섞여 흉통이나 호흡곤란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럼 폐렴 퇴원 후 케어는 어떻게 하나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렴 퇴원 후 간호 방법
폐렴 환자는 퇴원 후 식이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일부 영양소 보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사과, 배, 오렌지, 수박, 토마토, 오이, 유채, 유밀 등과 같은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비타민 및 기타 미량 원소에 대한 신체의 요구를 충족시켜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계란찜, 건면탕, 수제비, 살코기, 우유 등 고단백의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발열 증상이 있는 환자는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하며 고추, 훙사오러우,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맵고 기름지고 차갑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하며 해열 패치와 해열 치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평소 충분한 수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금연과 간접흡연도 피해야 합니다.
폐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흔한 원인은 다음과 같다
1. 세균 감염 : 황색포도상구균, A형 용혈성 연쇄상구균, 폐렴구균,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폐렴간균, 폐렴간균, 녹농균 또는 기타 세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2. 바이러스 감염 :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코로나바이러스, 단순포진바이러스 또는 기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3. 진균 감염 : 예를 들어 아스페르길루스, 칸디다 알비칸스, 방사성 박테리아 또는 기타 진균에 의해 발생합니다.
4. 비정형 병원체 및 일부 물리화학적 요인은 마이코플라스마, 레지오넬라, 클라미디아, 톡소플라스마 , 리케차, 원충 및 방사성, 약물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설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